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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K3GT 마그네틱 패들시프트 장착 - 비앙코웍스 마그네틱 패들


평소 패들시프트를 사용한 기어 변속을 자주 사용하지만, 순정 패들이 짧아 연장 키트를 붙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패들을 통한 변속 자체는 맘에 들지만, 패들을 눌렀을 때 흐물거리는 감각과 패들 끝부분을 눌렀을 때 인식이 씹히는 현상때문에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

어느날 N페스티벌에서 봐버렸습니다 마그네틱 패들시프트.
정확히는 패들시프트에 마그네틱 자석으로 피드백을 맛있게 바꿔주는건데요,
포르쉐같은 친구들은 순정 옵션에도 들어가기도 합니다. 포르쉐는 못사겠지만...마그네틱 패들은 할만하지 않을까요?


이쯤되어서 슬슬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오토살롱 베리즈 부스에서 실제로 마그네틱 패들을 눌러보게 됩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개씹좋은데? 이거왜안함?? ??????????????????? ?? ??  ?

이었고 무조건 갖다꼽기로 합니다. 
문제는 구성품도 많고 좀 더 고급스러운 베리즈는 K3GT 비인기차종답게 수요조사에서 컷당해서 제작이 취소되었고 
결국 비앙코웍스 제품을 고르기로 했습니다. 가격은 48만원 가량. 

 


BMW나 N같은 그나마 해외에 팔리는 제품들은 플랜B로 알리익스프레스산 마그네틱 패들이 비싸도 20만원가량 하기도 하고 여러 선택지가 있지만, K3GT는 그런게 없어서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어쩔수없읍니다 비인기차종이면 감당해야함

아무튼 결제를 진행하고, 장착점(본사 아니면 장착비가 든다고 합니다.)에 가서 순정과 1:1 교환만 하면 되는 간단한 구조입니다. 가공이 따로 필요없다는 점이 장점이겠네요. 


작업중인 모습. 
배경이 어수선한건 제가 작업장 이전날에 장착하러 가서 그렇습니다 깔끔해졌더라구요. 
작업시간은 크게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GT는 핸들 내부가 좁아 핸들 탈거가 필요합니다. 


장착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오히려 순정틱해서 좋네요. 
그래서 만족하느냐? 48만원 낼만하냐? 라고 묻는다면

네입니다 차를 재미난 장난감으로 생각하고 타는 사람이라면 후회는 없을것같습니다... 

 

 


변속시에 진짜 파괴적인 소리가 나와서 운전이 재밌어집니다 진짜 좋더라구요 
기변시에도 마운트만 변경하여 N이나 M이라면 옮겨주기도 한다는 말을 들어서 차후에 기변시에도 사용할 듯 합니다. 
다들 마그네틱 하십쇼 마그네틱 좋습니다 베리굿 
어디서 누가 돈준것도 아닌데 칭찬만 하는건 처음인거같네요 체감 최고...